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또는 집값 자영업으로 인한 대출 등 대출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시대입니다. 최근 금리 인상 등으로 대출이자 또한 같이 높아져 부담이 높아지도 있습니다. 대출의 경우 일정 조건하에 금리 인하를 요구할 권리가 채무자에게 있으며 웰컴저축은행 또한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출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이지만 자신이 직접 신청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다행히 은행권에서는 의무적으로 1년에 2번 그 권리를 채무자에게 통보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과 그 요건 등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

웰컴저축은행에서 고지하는 금리 인하 적용대상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 차주(가계 · 기업) 및 대출 종류(신용 · 담보대출) 등에 관계없이 금리 인하 요구 행사가 가능합니다. 단, 협약대출, 주계약업체의 약정금리를 적용하는 대출(B2B, B2B+ 등), 전액 담보부 여신, 무이자 대출 등의 경우 금리 인하 요구권 행사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부 몇개의 대출 종류를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대출에서 금리 인하 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정리

우선 대출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하려면 요건을 충족하는 조건이 있지만 우선은 신청할 수 있는 방법들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4가지의 방법이 있으며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중 영업점 방문의 경우 웰컴저축은행의 지점이 다른 은행사에 비해 적기 때문에 아래에 영업점 안내 페이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

은행 인터넷뱅킹이 활성화가 되어있는 만큼 웰컴저축은행 또한 뱅킹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웰컴저축은행에서 대출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 앱 내에서 자신의 대출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나의 대출 항목에서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신청하는 방법

위에서 모바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다면 이번에는 PC에서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는 페이지에 바로 접속하게 됩니다. 여기서 요구 조건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금리인하 요구권 문의하기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웰컴저축은행 유선 문의

웰컴저축은행의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센터 대표전화로 문의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웰컴저축은행 문의 전화번호 1661-0001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위의 전화번호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영업점 안내

금리 인하 요구권을 영업점 방문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영업점의 수가 많지않아 직접 방문하는 거리가 다소 부담되실 수는 있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영업점 안내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점을 선택하시면 위치와 지도가 표시됩니다.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여기까지 웰컴저축은행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 경우 시중 5대 은행과는 다른 은행의 이미지 때문에 자세히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웰컴저축은행 또한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똑같은 법령을 적용받는 은행이기 때문에 금리 인하 요구권 또한 당연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저의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더 낮은 금리를 적용받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