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초기 불량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아이폰 15가 출시되었습니다. 티타늄이라는 소재로 외관이 돋보이는 신기종으로서 얼마 전 갤럭시 폴드 시리즈의 뒤를 이어 아이폰 또한 신기종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아마 지금쯤이면 새로운 아이폰을 받으실 분들도 계실 텐데요. 처음 받으시고 난 후 내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처음 아이폰 15를 받으신 후 외관부터 확인하는 방법과 초기불량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5 초기 불량 테스트 방법
먼저 아이폰 15 초기 불량 테스트 방법에 앞서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품 구입을 애플스토어나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경우 제품의 전원을 켠 후부터는 48시간 이내에 불량제품을 불량 판정을 받고 교환 등이 가능합니다.
- 애플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 하신 경우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에 교환, 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 쿠팡, 11번가 등 오픈마켓 등은 전원을 켠 후 즉 활성화한 이후 부터 48시간 이내에만 교환, 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이 점을 염두해 두시고 전원을 켜지 마시고 외관 즉 코스메틱 이슈 부분부터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외관 불량 확인(아이폰 전원을 먼저 켜지 말것! 중요!)
아야폰의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먼저 외관의 불량 부분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까지 있었던 이슈와 주의 깊게 살펴보실 부분을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면 유리: 유리의 경우 스크래치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기존의 폰에서 플래시를 켜놓고 불빛으로 표면을 잘 살펴보시면 기스나 스크래치 부분이 잘 보이게 됩니다.
- 테두리 부분: 이번 티타늄의 경우 기존의 스테인리스 재질과 다르게 스크래치에 약하다고 합니다. 이 테두리 금속 부분도 카메라 플레시로 자세히 살펴보세요.
- 카메라 내부 확인: 카메라의 경우 렌즈 내부에 먼지 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미세한 먼지이지만 촬영에서 먼지 부분이 찍혀 나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카메라 부분도 플래시로 비춰 보시면서 이물질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본격적인 테스트 시작! 액정 불량 테스트!
이제 제품의 전원을 켜신 후 본격적인 불량 테스트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그전에 제품을 초기 설정을 마치신 후 각 버튼들이 제대로 작동하는 먼저 확인해 보세요. 이제 액정 불량 테스트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True Tone 끄기 -> 라이트 모드 선택
이렇게 설정을 하신 후 디스플레이 불량 테스트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테스트를 마치신 후 설정을 원래대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유독 디스플레이 결함 이슈가 많았었습니다. 대표적인 이슈 문제와 테스트 방법을 우선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오줌 액정 이슈: 화면이 노랗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원래의 밝은 흰색의 화면이 아닌 전체적으로 노란 화면이 되어있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먼저 화면의 상단부분을내려 설정에서 밝기 조정을 최대한 올려서 A4 용지 등으로 하얀색과 비슷하다면 정상입니다.
- 벚꽃 액정 이슈: 화면에서 분홍색의 색상이 테두리 등에 번지는 듯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 테스트는 화면 상단을 내려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20% 정도 하신 후 저의 포스팅에서 테스트용 색상을 하나씩 실행 보시면서 원래 밝기와 차이가 나는 부분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 데드픽셀 이슈: 화면에 아주 작은 점 처럼 검은색으로 디스플레이 어느 한 부분이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데드픽셀의 경우 아래 제가 올려놓은 각 색상별 이미지를 하나씩 전체화면에 띄워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위의 벚꽃액정이나 오줌액정 테스트에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이미지를 전체화면으로 보시면서 불량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테스트에 유용한 Phone doctor 앱을 이용한 불량 테스트 방법
아이폰 15 초기 불량 테스트 방법에서 위에서 알려드린 디스플레이와 외관 부분 말고도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하셔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센서, 마이크, 버튼 등 여러가지 있는데 이런 모든 부분을 테스트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이 앱으로 나머지 부분을 테스트할 수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위의 제가 알려드리는 링크로 앱을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처음 화면에서 간단히 플레이 버튼 만으로도 여러 가지 기능들을 테스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유심을 장착하기 전이 시라면 셀룰러 기능은 건너띄어도 됩니다.
이렇게 아이폰 15 초기 불량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아이폰 15가 큰 관심 속에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의 특성상 불량 반품이 까다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48시간 동안 해결해야 하는 아쉬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번 저의 불량 테스트 포스팅으로 빠르게 불량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