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빈대의 확산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빈대는 1970년대 거의 박멸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집은 물론이고 얼마 전 지하철에서도 목격됐다는 보도에 이어 모텔, 찜질방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도 목격이 되고 있습니다. 빈대에 물려 피부병이 생긴 환자부터 실제 빈대를 잡아 집에서도 번식하고 있다는 기사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빈대에 관하여 물렷을 때 대처하는 방법과 실생활에서 퇴치 등 방역에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빈대 물렸을때 확인하는 방법과 대처 방법
빈대는 워낙 몸집이 작아 육안으로도 확인이 어렵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관찰하지 않는 이상 일반적인 벌레 등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먼저 빈대에 물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물렸을때 대처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빈대의 특성상 인체의 피를 빨아먹기 위해 여러 번 물어 혈관을 찾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기와는 다르게 물린 자국이 여러 개가 생긴다고 합니다.
- 빈대에 물렸다면 가려운 증상이 가장 일반적이며 흡혈한 양이 많다면 빈혈 증상까지도 보인다고 합니다.
- 빈대 물렸을 경우 특별한 처방 없이 1~2주 내에 회복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빈대가 분비하는 타액으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반대에 물렸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가급적 가려운 곳을 긁지 마시고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물린곳이 염증이 생겼다면 항생제처방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병원에서 진단과 처방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빈대 퇴치 방법
우선 빈대를 직접 확인하셨다면 제거, 퇴치를 하셔야 하는데요. 현재 알려져 있듯이 일반적인 살충제 등은 면역이 있어 잘 죽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바로 조치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먼저 알려드리고 효과적인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빈대를 퇴치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열을 이용한 퇴치 방법입니다. 빈대는 60도 이상에서는 빈대와 빈대 알까지 박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팀다리미 또는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열을 가하여 퇴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다리미가 아니어도 뜨거운 스팀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 그리고 집안 내부 등에 작은 틈새나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있을 수도 있어 그런 곳은 진공청소기로 빨아드린 것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현재 빈대 퇴치에 효과적인 살충제 승인에 긴급 사용승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성분으로는 네오니코노이드계 라는 계통이라고합니다.
- 또한 방역 업체를 통한 퇴치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 등으로 빈대방역을 하는 업체를 선택하신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현재 때아닌 빈대로 인해 전국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유입된 걸로 확인이 되고 있지만 확산세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 자녀분들을 두신 분들은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빈대에 대한 정보와 퇴치 방법 등 유용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